코딩하렴

javascript 잡 문법

by 으렴

잡문법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prompt()
//대화상자 형태의 alert

arguments ?

const func01= ()=>{
    console.log(`func1`);	//여기서 argument못씀
}
function func02(){
    console.log(`func1`,arguments); //arg = 객체 그냥 function에만 argument쓸수있음
}

Math함수

console.log(Math.abs(-5));
console.log(Math.sqrt(2));          //루트
console.log(Math.max(10,60));
console.log(Math.min(10,60));

Math함수를 활용한 random값

let num = Math.floor(Math.random()*최대값)+최소값(0부터면 더하지마라)
// Math.floor(Math.random()*100)+1	//100부터 1까지

setTimeOut

setTimeout(()=>{        //일반적으로 비동기 non blocking 함수라고 말한다.
    console.log(`3`);	//3초 후 실행
},3000)//[][초]
console.log(`쨘`);

//block : 함수가 진행되지 못함 (잡혀잇음)
//non blocking : 함수가 진행되긴함 (안잡혀있음)

//함수를 실행시킨 주체가 마지막까지 실행을하는지 안하는지 확인 y/n ?
//동기 : 툭 던지고 확인함 (물어봄)
//비동기 : 툭던지고 확인 안함 (ex. settimeout)
//조합 4가지를 다 많이 사용한다.
//비동기 함수를 동기화시킨다 ? -> 원래는 확인안하는 함수였는데 내가 코드를 함수로 감싸서 최종확인 하게따

이건제이슨까는거

let obj = {
    a:12,
    b:`asdf`,
}

console.log(obj.a,obj.b);
console.log(obj['a'],obj['b']);

with

with(obj){      //이게 머지? -> 여기서부터는 obj를 생략해서 사용해라
    console.log(a,b);
}

비구조화할당

let obj = {
    name:`길똥`,
    age:100,
}
// let name = obj.name
// let age = obj.age

const { name, age }  = obj //obj에 있는 필드명과 동일한 놈은 담아진다 전역변수이름으로 사용할수있다. 순서 상관없다

console.log(name,age);      //몇개만 뽑아와서 쓸수이따

function func1(obj){
    const {name,age} = obj
    console.log(`hihi`,name, age);
}
func1(obj)

const ar = [10,20,30,40]

const [t1,t2,t3] = ar
console.log(t1,t2,t3);

 

사이트의 정보

코딩하렴

으렴

활동하기